목계나루에서 난타를 배우자

- 2017 충주시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


중원목계문화보존회(회장 김영대)는 충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주관하고 충주시에서 후원하는 2017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충주시 평생교육기관들의 특성화된 프그램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유도하고, 나아가 교육의 양극화 해소 및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를 이끌어내 관내 평생교육을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중원목계문화보존회에서 추진예정인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은 201742일부터 11월 초까지 목계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목계 난타라는 프로그램명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목계나루 (관장 김영대)대사 없이 리듬과 비트, 상황만으로 구성된 한국형 뮤지컬 퍼포먼스인 난타(亂打) 동아리를 만들어 주민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중원문화의 발생지로써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교육대상은 목계나루 인근 지역 주민 20명으로 317()부터 31()까지 모집하며 충주시 평생학습관(goodedu.cj100.net) 및 목계나루 홈페이지

(mknaru.com)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안내 및 접수신청을 희망하는 분은 목계나루 홈페이지 또는 공식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